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유가네 원조 양평해장국 평점5.0인 세가지 이유

His story/파파 어디가

by Rocket's papa 2020. 4. 24. 02:44

본문

728x90

고양스타필드 근처 카카오맵 평점 5점만점을 자랑하는 곳이다. 명실상부 아주 가관이다.

고양 스타필드에 가면 지하1층 푸드코트 피케이마켓(PK market) 또는 3층 잇토피아(eatopia)에서 밥을 먹곤 한다. 충분히 맛있는 음식들이 즐비한다.

그래도 주변에 맛집이 있진 않을까? 생각이 들 때 카카오 맵에 맛집을 검색했는데 이게 웬걸 평점5.0 점 만점짜리 해장국 집이 있다. 카카오맵 평점은 사람들이 솔직한 평을 올리는 편이기때문에 우리는 신뢰하는 편이다

한번 가보기로 했다.

목요일 점심 12시 쯤에 도착한 해장국집
주차장은 거의 꽉 차있다.(주차장 차 8-10대 정도 들어감)
안에 들어가니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 평일이어서 그런지 주변 공사장에서 일하는 인부들. 주변 직장인들. 직원들 위주였다.
간신히 자리 잡고 앉아서 해장국을 시켰다

메뉴는 대표적으로 두개가 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맛있는 냄새가 진동한다. 역하지 않고 기분좋은 음식냄새다.
과연 입덧하는 임산부도 맛있게 먹었다는, 국밥 매니아들의 칭찬을 듣는 해장국은 어떤 비주얼에 어떤 맛일까?

 

 

국내상 양과 신선한 무청, 선지를 넣고 끓인 양평 방식 해장국 등장이다. 안에 콩나물도 들어있다.

우리는 해장국을 먹으며 이 해장국집이 5점 만점을 받은 세가지 이유를 찾아냈다.

1.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
국밥이 9천원이라 싸진 않구나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들어간 재료는 웬만한 국밥집 2.5-3배 정도다. 양을 좋아하는 임산부 부인과 나도 결국 조금 남겨버렸다. 국밥 한그릇에 공기밥 추가해서 먹을걸 그랬다.

2. 냄새를 잘 잡았다.
입맛까다로운 임산부 부인이 냄새가 나지 않는다며 잘 먹었다. 나도 양평스타일 해장국은 처음 먹는데 냄새를 잘 잡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었다.

3. 주인아주머니의 넉넉한 마음
부부 주인이라고 하셨지만 우리가 간 시간에는 주인 아주머니만 계셨다. 일하는데 진두지휘하는 아주머니는 시종일관 마음 넉넉한 목소리로 손님과 직원들을 대한다.(아주 바쁜 시간이었다.)우리가 다 먹고 나서 양과 맛아 만족스러웠다고 이렇게 파시면 남는게 없겠다고 하니
"양이 많아서 공기밥 메뉴를 따로 놓은거에요. 두분이면 해장국 한그릇 시켜서 공기밥 추가해서 드세요^^"
라고 하신다.

결국 음식뿐만 아니라 신뢰를 함께 파는 음식점들은 잘될 수밖에 없다. 또 가고 싶게 된다.
가심비 인정!

이상으로 해장국리뷰를 마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